산타클로스(펌)

산타클로스는 270년 소아시아 지방 리키아의 파타라시에서 출생한 세인트(聖) 니콜라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는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었는데, 생전의 이런 자선행위에서 유래, 산타클로스 이야기가 생겨났다고 합니다….라는 건 많이들 아는 얘기고…

오늘날 우리가 아는 산타클로스…빨간 옷을 입고 흰수염을 기른 뚱뚱한 할아버지,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고 전세계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준다..

이건 다..코카콜라가 만들어낸 것!!

코카콜라의 광고를 담당하던 화가 ‘헤든 선드블롬’이 겨울에 부진한 판매량을 보인 코카콜라의 홍보를 위해 만들어낸 것입니다.헤든 선드블롬이 자기 친구 ‘로우 프렌티스’를 모델로 해서 만들어냈다고 하는군요.

산타클로스 옷이 하필 빨간색이었던 이유는 바로 코카콜라의 로고 색깔을 따서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 흰 수염은 콜라의 거품을 표현한 거라고 하는군요.

이 산타클로스로 만든 광고는 1931년 Saturday Evening post지에 처음 발표되어 현재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로 고정되었습니다.

산타는 없단다!!!

FROM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곤’

아….. 세상에 믿을 놈 하나도 없구만.

출처 : http://blog.naver.com/holyhole/6002053200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