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4 양산 북정동에 새 맥도날드가 오픈했습니다. 벌써 양산에 맥도날드만 3개째 생기는군요. 오픈 이벤트로 공짜(…) 맥머핀을 준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사건의 발단. 9시에 준다고 해서 혹시나 못 받을까봐 엄청 서둘렀습니다. 8시 20분에 출발했네요. 에그맥머핀 말고도 7천원 이상 구매시 전자파 차단 뭐시기, 오후 3시에는 불고기버거 무료제공, 또 뭐 로날드 쇼도 한다고 하고 저거 뒤에는 1+1 쿠폰도 잔뜩 들었습니다.
뭔가 다들 소소하긴 한데, 그리고 이거 괜히 찾아가봤자 기름값이 더 나올 거 같아서 손해일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그냥 공짜라니까 굳이 아침에 시간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헉, 8시 40분쯤에 도착했는데 진짜 한산하네요. 괜히 서둘렀습니다.
북정점도 역시 드라이브스루가 가능한 매장입니다. 드라이브스루로 맥도날드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많죠. 일단 우선순위에서 제일 상위로 배치받기 때문에 시키면 가장 빨리 나옵니다. 그래서 항상 감자튀김도 뜨끈뜨끈한 것으로 받을 수 있죠. VIP 스티커 달라고 하면 주는데 그게 있으면 매달 무슨 서비스 같은 것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우리는 오늘 드라이브 스루 아니고 그냥 매장에서 먹었습니다…
정말 텅빈 주차장. 주차장은 넓은듯 넓지 않은 크기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좀 부족할 수도 있겠네요.
휴 그래도 베이컨 에그 맥머핀 단품이 2,600원입니다. 두 명이 왔으니 손해는 아니겠네요. 저는 한 1천원 정도 하는 줄 알고 ㅎㅎㅎ
무료 에그맥머핀 받으러 온 손님들을 위해 분주하게 대량생산하고 계신 모습. 정말 안에서 정신없이 “찍어내고” 있었습니다.
매장은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특별한 건 없고, 엄청 넓지도 엄청 좁지도 않습니다. 2층도 있습니다.
카운터에 가서 그래도 민망하니까….. “무료 에그맥머핀… 그….” 하니까 9시 돼야 준다고 옆에서 줄서라고 하더라고요. 세상에!!! 그냥 줘도 될 것 같은데 아무튼 기다렸네요. 그 때 이미 식사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아마 돈 내고 먹는 용자들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사람들도 9시가 되니까 줄을 선 것 같네요.
근데 뭔가 줄 서서 20분 기다리는데 돈 내고 이미 먹고 있는 사람들이 힐끔힐끔 쳐다보는데 뭔가 기분이 이상하더라고요 ㅎㅎㅎ 저 쪽 멀리서 다른 맥도날드 직원이 줄 선 모습 사진도 찍고 그러던데 뭔가 거지같은 기분. 흑. 맥머핀 그거 얼마나 한다고 내가 뭐하고 있는거지 이런 생각도 막 들고……
게다가! 9시가 다 됐는데도 줄은 한 30명 정도밖에 안 섰더라고요. 그냥 9시 좀 넘어 와서 줄 안 서고 바로 받을걸,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아침일찍 와서 줄서서 민망하고 그랬는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저는 5번이었음…
오늘은 첫 날이라 직원들이 많이 서투르더라고요. 카운터가 총 3개 있었는데 제일 왼쪽이 공짜 줄이고 나머지 두 개는 비어있는 상황인데, 공짜 맥머핀 나눠주는 직원이 나눠주면서 꼭 “뭐 더 필요한 거 없으세요?” 하시는데 커피 두개 달라고 했다가 그 직원이 직접 주문 받고 계산하는 바람에 뒤에 있는 사람들이 투덜투덜대기 시작, 게다가 처음이라 서툴러서 기계 작동도 잘 못하고 그러다가 결국 더 높은 직원이 나서서 옆 계산대 비었는데 그쪽으로 보냈어야지 하고 한마디 함. 생각해 보면 당연한 건데…….
아무튼 맥머핀 득템! 같이 간 형이 커피도 1+1으로 사 주셔서 커피랑 같이 먹었습니다. M 사이즈로 시켰는데 솔직히 커피는 엄청 많았음. 맛도 쓰고 그냥 그럼.
맥머핀은 늘 먹던 그 맛이네요. 물론, 아침에 저거 하나 먹으면 전혀 든든하지 않습니다. 사람도 별로 없던데 줄 한 번 더 서서 하나 더 받을까 생각도 했지만 직원이 얼굴 기억하면 무안할까봐…….
아무튼 이런 이벤트는 별로 일찍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9시 반까지도 50명 정도밖에 안 온 것 같네요. 그 뒤에 온 사람들은 이미 100명 다 지났을까봐 지레 겁먹고 그냥 돈 내고 사먹는 참사가…… 맥도날드 개이득. 개부럽.
근데 솔직히 버거킹이 하나 생겼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4대 햄버거 가게 완성인데……
지도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 떠서 안 보이는데 대략 저기 정도에 있습니다.
장유에는 그 흔한 맥도나르드도 없네 ㅋ
오로지 늣데리아만 ㅋㅋ
버거킹 먹고싶네 ㅋㅋ와퍼짱인데 ㅋㅋ
장유 안되겠네 ㅋㅋㅋㅋㅋ 여기도 버거킹만 생기면 패스트푸드 완성이다. 거기다가 깨알같은 파파이스도 이미 있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