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Cast 구입 및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라는 신세계를 알고난 후 처음으로 지른 물건.

 예전부터 TV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보고 싶어서 airplay가 되는 <애플 TV>가 갖고 싶었는데 한국에서는 팔지도 않고 미국에서 직구 해도 10만원 이상 든다(비싸다는 말임). 물론 집에서는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하면서 받은 구글 TV 되는 <GTV>가 있었지만 이건 좀 별로다. 유튜브만 에어플레이 지원함. 셋탑박스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갈 수는 있지만 앱도 거의 없다. 별로 쓴 일이 없음.

 우리야 주로 영상물은 아이패드에 깔린 POOQ으로 보거나 영화를 재생해서 보거나 하는 식인데 이걸 큰 화면으로 보는 건 너무 귀찮았다. 셋탑박스로 크롬을 실행하고 POOQ 홈페이지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재생을 하고…..(스마트 TV로 인터넷 하는 건 매우 귀찮은 일임).

 그게 아니면 다운 받은 동영상을 USB로 담아서 TV에 꽂거나 셋탑박스에 꽂아서 재생해야 하는데 그것도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가! 게다가 코덱 없다고 재생 안되는 것도 엄청 많음.

 또 그게 아니면 우리는 NAS를 설치해 놨으니 거기에 직접 접속해서 재생하는 방법도 있을건데 웃긴게 nPlayer 같은 게 그냥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있는데 TV로 접속해서 들어간 플레이스토어에는 없음. 그래서 이것도 불가능.

 아무튼 그래서 애플 TV가 있으면 아이패드에서 재생하고 이 화면을 그대로 쏴주는 에어플레이가 가능하니까 그러고 싶었는데 아까 말했지만 비쌈.

 그러던 중 우연히 알리를 알게된 후 검색해보니 물론 애플티비는 그 가격 비슷하게 판다. 그러나 그 기능이 되는 다른 제품들이 아주 많다. 크롬캐스트 + 애플티비 기능이 다 되는 제품은 기본. 그 중에 내가 고른 건 EZCast라는 제품. 이거.

단돈 18.61 달러! 한국돈으로 2만원 정도. 게다가 차이나 포스트를 이용하면 한국까지 무료배송이다. 같은 제품을 한국에서는,


확대찜하기

ezCast M2

가격
30,000 ~ 89,300원
출시일
2014.07.24
브랜드/제조사
상품설명
무선영상전송기/지원기능: 미라캐스트, AirPlay, DLNA
카테고리
영상가전/TV/홈시어터 > TV 주변기기 > 셋톱박스
가격비교







 이런 가격에 팔고 있음(나도 대량수입해서 팔고싶다). 그래서 질렀다. 아, 한개만 질렀다. 그리고 3주만에 물건이 집에 왔다.

박스는 이 정도 크기. 가격은 저렇게까지 안 써주셔도 되는데 8달러라고 왔음. 내가 부탁한 거 아님.

뜯어보면 그냥 비닐 봉지에 본체랑 연결선이 들어 있다. 연결 선이 저렇게 클 줄은 몰랐다. 연결선은 Y자 모양인데 한쪽은 이 기계에 연결하고 반대쪽 중 하나는 wifi송수신부, 하나는 전원 연결을 위한 USB이다.

크기는 이 정도. 느낌은 조잡조잡.

TV 뒤에 있는 HDMI 단자에 꽂으면 된다. 전원이 필요해서 USB도 꽂아야 하는데 선이 짧아서 그것도 그냥 TV에 있는 단자에 연결함.

TV를 켜고 외부입력 설정 띡띡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그리고 아이패드 화면에서는 와이파이 형태로 이게 뜨는데 거기 들어가서 저기 써진 비번을 입력하면,

이렇게 접속이 된다.

그러면 여기서 EZCast가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도록 잡아주면 끝. 그러면 이제 뭐 다른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잘 모르겠고 나는 오로지 미러링만 잘 되면 되니까,

짜잔~ 아이패드 화면과 똑같이 볼 수 있다. Full HD 화질로 화면에 뿌려줌.

 처음에는 그러니까 ‘아이패드 – EZCast – 우리집 공유기 – 인터넷’ 이런 식으로 연결되니까 매번 연결할 때 마다 와이파이 설정도 해 줘야 되고 속도도 좀 느린 거 같고 집에 있는 모든 기기에 다 비번 등록해야 되고 등등 전혀 EZ하지 않아서 아주 실망했는데 알고 보니 그냥 같은 공유기에만 물려 있으면 에어플레이 기능이 잘 작동한다.

 영상물을 한 번 틀어보자면,

vc411t0dQ6M6pC0O6tydbHQ

 이렇게 아이패드 화면이랑 똑같이 잘 나온다.

 근데 이게 어떨 때는 좀 화면이 모자이크처럼 지글지글하게 나올 때도 있고 툭툭 끊기듯이 나올 때도 있고, 어떤 영상은(예를 들어 아이튠즈에서 받은 동영상)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라며 재생도 안됨. 애플티비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이건 생각보다는 그냥 그렇다. 그리고 아내보고 사용법을 가르쳐 주고 앞으로 이걸로 영화 보라며 자랑스럽게 어깨 으쓱했으나 그냥 뭔가 복잡하고 잘 안되고 그래서 별로 내켜하지 않는 느낌. 

 2만원 버렸다.

장점 : 싸다.

단점 : 별로 EZ하지 않다. 동영상 끊긴다. 종종 먹통이 된다. 짜증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