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

 앞니 사이가 썩었는데 겉에서 보는 것보다 안쪽에서 보면 더 많이 썩어 있어서 늘 치과에 가야지 가야지… 생각만 하다가 내년부터는 정말 시간 내기가 힘들 것 같아서 오늘 드디어 갔다. 사실 거기보다 어금니 사이 썩은 게 좀 더 심한데 가서 보고 거기도 치료해야 되면 하고… 라고 생각하며 갔다.

 

 갔더니 다른데도 다 그렇겠지만 치과선생은 안오고 계속 무슨 치위생사랑 상담원 같은 아줌마가 왔다갔다 하면서 입 안 사진찍고 엑스레이 찍고 난리였다. 그러면서 사진 보여주면서 여기여기여기가 썩었는데 가격은 얼마 정도 나오고 여기 우선 하시는 게 좋을 거 같고 재료는 뭘 쓰면 얼마고 금으로 하면 얼마고…. 그런거 다 상담하고 내가 일단 그럼 오늘 이거이거 하고 나머지는 생각해 볼게요 하니까 그제서야 치과선생이 왔다.

 

 차트를 슥 보더니 다시 간략하게 브리핑하더라. 이거이거를 치료를 할거고 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고 어쩌고…

 

 아무튼 그래서 일단 앞니는 간단할 거 같으니 당장 하고 어금니도 같이 하기로 했다. 앞니는 파 보더니 다행히 신경치료 안해도 된다며 중간에 거울로 비춰줘서 좀 믿음이 갔다. 그리고 나서 레진으로 때우는데 때우고 나니 정말 감쪽같았다. 오래 살고 볼 일이네. 

 

 어금니는 엑스레이상 아마 거의 100% 신경치료 해야 될 거 같다고 했다. 파서 보더니 역시 많이 썩었다고… 파내고 난 후에 거울을 보니 정말 어금니가 반쯤 사라졌다… ㅠ 거기 임시로 뭘 붙여놨는데 앞으로 몇 번 더 와야 된다고 한다. 돈도 돈이지만 좀 귀찮다.

 

 아무튼 그래서 지금 입안이 이렇게 됐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니는 감쪽같아서 아주 대만족. 근데 카운터에 있는 사람이 앞니로 딱딱한거나 찐득한거 씹지 말라 그래서 언제까지 씹지 말라는 거냐니까 앞으로 쭉 씹지 말란다. 그래서 “평생요?” 하니까 그렇단다. 안 쓸거면 왜 치료했지… 치과선생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책임 회피하려고 일부러 말은 그렇게 무섭게 하는거란다. 되도록 안씹는게 좋다고 받아들이면 될 거라고…

 

 치료 받는데 1시간 반 정도 걸렸는데 돈은 어마무시하게 들었다. 신경치료는 보험이 되는 것인데도 충전재 가격 때문에 어마무시하게 비싸다. 친구한테 혹시 바가지 쓴 거 아니냐고 물어보니까 다른데 비하면 싼 편이라고 한다. 어우…. 내가 무슨 미용 목적으로 치료한 것도 아니고 꼭 필요해서 치료한 것인데도 이렇게 돈이 많이 나오다니…… 충격쇼크임.

2 thoughts on “치과치료…”

  1. 안녕하세요 정훈이형 저 03 빠시입니다
    새벽에 제 블로그 옛날 글 보다가 형 리플 보고 링크 타고 왔는데, 여전히 형만의 방식(이게 참 제가 뭐라 설명은 못하겠는데 형 지내시는 모습이 특유의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으로 잘 지내시는 것 같아서 보기가 좋습니다 ㅋㅋ

    그나저나 치실 한 번 써보시는 게 어떨까요? 고기나 이에 잘 끼는 음식을 먹고 나서 치실 한 번 써 보면 정말 신세계더라구요. 음식물 찌꺼기 빠지는 걸 보면 ‘이러니 이가 썩을 수밖에 없었지’ 싶은 생각도 들고…

    항상 건강하게 잘 지내세요!

    1. 오오!! 이게 몇 년만에 non-spam 댓글인가! ㅋㅋ 그래 고맙다. 안 그래도 저 사건 이후로 치실이랑 리스테린 빡세게 하고 있음 ㅋㅋㅋ 근데 이것도 매일 하니까 뺄 찌꺼기가 없음…. 너도 건강하게 잘 지내라 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