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두수

여기서 해 봄 : http://egosan.com/menu_02_1.html

나도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굵게 해 봤다.

이 사람은 비교적 정직하고 다정다감한 때가 많지만 양면성이 강하고 기분에 따라 변덕이 심하며 어떤 때는 살얼음판 같은 분위기도 풍기는 사람이다. 고지식하고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하다가 의외로 덜렁대는 것도 같고 인정이 있는 것 같으면서도 이기성이 강하며 한번 성질 나면 사람을 가리지 않고 말도 함부로 하기 때문에 남들이 상대하기가 부담스런 면이 있고 그 속을 알다가도 모를 사람이라 하겠다.

대개 장남이나 막내에서 많은데 효자임엔 틀림없지만 변덕이 나면 부모에게도 막하는 때도 있고 누구에게 속박된 생활을 참지 못하며 잔소리 듣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하는 성격이다. 이런 사람은 게으를땐 한없이 게으름을 떨다가 부지런 할 땐 굉장히 열심이고 일도 시작이 어렵지 한번 손을 대면 끝까지 마무리를 하는 사람이다. 일을 하기 전에 이론이 많고 이해타산을 따져보는 피곤한 면도 있다. 겉으로 볼 땐 강하지만 약자에게 약한 면이 있고 정이 많은데 상황에 따라 강하게 나갈 땐 득과 실을 정확하게 따지고 절대로 양보가 없으며 자신이 불리하다 싶으면 속에 감춘 비장의 무기를 사용한다.

어려운 상황도 극복을 잘하며 주관이 강하고 심성이 착한 사람은 많은데 특이한 것은 처음 사귀기도 힘들지만 잘 나가다가도 나중에 아니다 싶으면 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이 나오며 막무가내로 대책이 안 설 때도 있다. 남들이 볼 땐 제 멋 대로인 성격이 많고 자기 잘못보다 상대의 잘못을 꼬집는 경향이 있으니 이런 점은 본인을 위해서도 고쳐야겠다.

상황에 따라서 큰소리를 쳤다가도 일이 복잡하거나 진행이 까다로운 것은 포기를 잘하고 성질 나면 변덕이 심하기 때문에 살면서 많이 닦여야 나중에 빛이 나는 사람이다. 학벌은 살아가는데 큰 영향은 없지만 대학을 나온 사람은 대학원보다 유학을 갔다오는 것이 더 좋고 외국어도 필수로 익혀둬야 나중에 큰 도움이 되고 긴요하게 써먹는다. 대개 특수 직업을 가진 사람이 많은데 일반 월급생활을 할 사람은 아니고 자영업을 하거나 이나 경찰, 법관, 예능, 컴퓨터, 전자, 금속 계통이 잘 맞는다.

공부가 잘되고 대학이 합격되는 시기는 서기로 짝수 년이 유리하고 홀수 년에는 공부도 잘 안되지만 열심히 노력해도 점수가 잘 안나온다. 대학은 국립대가 잘 맞고 홍대, 성균관대, 한양대, 건대, 단대, 중앙대, 세종대 등과 지방대와 전문대도 괜찮다. 전공은 어학, 컴퓨터, 디자인, 예체능, 사법 등과 고도화, 전문화된 특수 분야가 잘 맞는다.

종교는 불교가 잘 맞고 천주교도 괜찮은데 기독교는 끝까지 가지 못하고 중간에 흐지부지하는 경향이 있으며 결혼은 서기로 홀수 년에 많이 하는데 그래야 문제가 별로 없고 순탄하게 살아간다. 대체로 연애로 결혼하기는 힘들고 해도 나중에 실패가 많으며 중매나 소개로 궁합을 보고 결혼해야 하는데 이런 사람은 질질 끌면 안되니 주변에서 속전속결로 밀어 부쳐야한다. 상대는 거의가 맏이 아니면 막내가 많으며 간혹 남녀간 연상과 연하도 괜찮다. 얼굴이 잘 생긴 사람은 아니고 다정다감하며 속에 깊이가 있는 사람들로 학벌, 인물보다는 능력을 더 봐야하고 부모를 모실 준비가 된 사람이어야 한다. 단지 흠이라면 평상시 친구관계에선 남녀가 대화도 잘하고 잘 어울리지만 애인으로 만나면 속도 잘 안주고 머뭇거리는 사람이 많고 남의 애인이나 상대는 비교적 정확하게 판단을 잘 하는데 본인의 배필은 잘 못보고 엉뚱한 상대에게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으니 궁합을 잘 봐라.

대충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사실 누구에게나 거의 맞도록 써 놓은 내용이니 별로 믿음이 가지는 않는다. 다시금 예전에 사주카페에서 있었던 일화가 떠오른다.

역술인 : 자네 부모님이 요즘 건강이 안 좋으시지?
친구 : 아니오, 건강하신데요?
역술인 : 그럼 다행이고.

……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그럼 다행이고.

점괘라는 게 다 그렇다.

참고로 여기서 퍼 옴

1 thought on “자미두수”

  1. Pingback: zzun.ne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