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이 지난 해 중국 흥행 1위?

장동건 ‘무극’, 지난해 中 개봉영화중 흥행 1위

[스타뉴스 2006-03-29 16:37]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관명 기자] 장동건 주연의 판타지물 ‘무극’이 지난해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에서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운 것으로 집계됐다.

29일 미국의 영화-대중문화 전문지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 첸카이거 감독의 ‘무극’이 1800만달러를 벌어들여 1150만달러의 ‘해리포터와 불의 잔’을 제치고 흥행 1위를 기록했다.

장동건, 장바이츠, 사나다 히로유키 주연의 ‘무극’은 이미 지난해 12월15일 중국에서 개봉했을 당시 개봉 첫주에 111억원을 벌어들여 100년 중국영화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무극’은 오는 5월 워너인디펜던트픽처스 배급으로 미국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중국 박스오피스 총수입은 전년에 비해 33% 증가한 2억4700만달러인 것으로 집계됐다.

minji2002@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1. 지난 해 중국에서는 ‘무극’보다 뛰어난 영화가 없었다.
2. 중국 사람들 영화 보는 기준이 저만큼 저질이다.
3. 영화 ‘무극’ 배급사가 중국 극장가 유통망을 장악했다.

아악! 도저히 내 머리로는 설명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해가 안 가시는 분은 ‘무극’을 직접 한 번 보시어 장동건이 인류의 진화를 온 몸으로 보여주는 감동적인 휴먼 스토리를 직접 감상하시압.

1 thought on “‘무극’이 지난 해 중국 흥행 1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