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설치한 IP 카메라(참조) 잘 쓰고 있었는데 두 가지 문제가 있었다.
- hidden SSID를 못 찾아서 어쩔 수 없이 랜 케이블을 연결해서 써야 한다.
- 아이패드,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는 볼 수 있는데 컴퓨터에서는 볼 수 없다.
그리하여 랜 케이블을 연결해서 쓰자니 생각보다 벽의 랜 선 꽂는 구멍으로부터 IP 카메라까지 거리가 꽤 멀더라고. 그래서 장롱 위에 얹어놓으니 선이 짧아서 보기 아주 지저분하게 됐다. 그래서 좀 더 긴 선이 있으면 장롱 뒤로 숨겨놓을 수 있을 것 같아서 10m짜리 랜 선을 주문해 놨지.
그리고 컴퓨터에서는 진짜 볼 수 없나? 싶어 제조사 홈페이지(링크)에 들어갔더니 방법이 있더라.
일단 위 링크 사이트에서 카메라 찾는 앱을 다운로드. 혹시 윈도우 유저라면 아마 세번째 메뉴에 있는 것 다운 받으면 바로 될 것 같다. 근데 아니더라도 그냥 웹브라우저에서 카메라 설정부터 화면 보기까지 다 된다.
그 앱을 실행하면 카메라를 할당한 내부 IP 주소가 뜬다. 저거 더블클릭.
그러면 비번을 물어보는데 비번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앱에서 설정한 그 비번인데 아이디는 admin으로 들어가야 함(…)
그렇게 들어가면 짜잔! 이렇게 웹 브라우저에서도 카메라 화면을 볼 수 있다.
아, 그러면 혹시나 다른 설정도 만질 수 없나? 싶어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정 아이콘 클릭.
설정 초기 화면으로 들어온 모습. 혹시나 와이파이 설정 옵션도 건드릴 수 있나?
오오 이럴 수가!! 여기서 설정하니까 hidden SSID로도 이용 가능한 것이었다!!
앗!! 그러면 랜 케이블 10m짜리 굳이 시킬 필요가 없지!!! 얼른 취소하라!! 취소하라!!!
.
.
.
.
.
.
.
.
.
.
.
.
.
.
아…… 이미 배송중……. 떡 사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