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면 냉면집, 아라가야 냉면

우리 동네에 <아라가야 냉면>이라고 냉면집이 있다. 그 집 주인어른인지 며느리인지도 우리 아파트 우리 라인에 살고 그런데 아무튼 맛이 괜찮다. 날이 쌀쌀해져서 냉면이 땅기던 차에 전단을 보니 사계절 내내 냉면 먹으라고 쓰여 있어서 시킴.

비냉

나는 비냉. 어지간한 들어갈 건 다 들어가 있다. 7천 원.

육수

그리고 비냉에 딸려온 육수.

물냉

아내는 물냉. 나는 물냉은 별로. 6천 원.

무채, 겨자 등

그리고 냉면에 딸려오는 무채랑 겨자 등등.

석쇠 불고기

요건 냉면만 먹기에는 심심하니까 같이 시킨 석쇠불고기. 좀 비싸다. 1만 4천 원. 근데 맛있으니까 용서가 되는 가격. 약간 탄 듯한 냄새가 일품이다.

쌈채소

석쇠 불고기 시켰으니 쌈채도 따라왔다. 넉넉하게 줘서 모자랄 일은 없음.

계란 먼저

일단 냉면을 먹어야지. 냉면을 먹을 때는 달걀을 먼저 먹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옆에서 먹는 사람이 뺏어 먹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비비자

달걀 먹고 나서 싹싹 비벼준다.

이제 먹는 모습을 연속 동작으로 보시겠습니다.

먹기 1먹기 2

석쇠 불고기를 시켰으니 일명 “육쌈”을 먹어줘야 한다. 냉면에 고기 같이 싸서 먹으면 개 꿀맛임. 이것도 연속 동작으로 보여드림.

고기와 함께 1고기와 함께 2고기와 함께 3고기와 함께 4

역시 개 꿀맛임.

쌈싼 모습

쌈채에 냉면, 무채, 불고기, 마늘 등등 다 넣고 싸 먹어도 개 꿀맛이다. 어디서 한국인은 쌈 싸 먹는 걸 좋아한다더니 쌈 안에 뭘 넣든 다 맛있긴 한 듯.

다 먹음

이렇게 먹다 보니 금세 싹 다 비웠다. 예전엔 곱빼기를 시켜서 먹고 하기도 했는데 그것보다 석쇠 불고기 추가해서 먹는 게 배도 더 부르고 맛도 더 있고 돈도 더 나가고 하는 것 같다.

위치는 여기. 우리 동네에서 가장 번화한 곳에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는 평일이라도 주차하기 쉽지 않다. 길도 좁고. 죽기 전에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냉면까지는 아니지만 자기 동네에 이 정도 퀄리티 나오는 냉면집 있기도 쉽지 않지. 게다가 배달도 됨. 이동식 카드 단말기는 없더라.

엇, 근데 방금 검색해 봤는데 여기 되게 유명한 곳이었네.

아무튼 동네 어르신들은 여기는 별로고 창원에 조박사 뭐시기 냉면이 그렇게 맛있다 하시던데 다음엔 거기에 가봐야겠다. 기대하시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