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원 짬뽕(포장편)

예전에 한 번 소개한 바 있는 마산 진동 최고의 중국집 홍해원(링크 참조). 배달이 안 되는 것이 최대 단점이지만 주변 다른 배달 중국집과는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가끔 직접 가서 포장해 와서 먹는다.

오늘도 마침 비가 촉촉하게 내리니까 괜히 짬뽕이 먹고 싶어져서 가서 싸가지고 옴. 전화를 안 받아서 혹시나 오늘 쉬는날인가 했는데 다행히 하더라. 갔더니,

“방금 전화하셨지예?? 하이고, 이상하게 전화가 안 받아지가가 와이라노 했네예.”

휴, 다행. 예전하고 바뀐 바는 거의 없더라고. 돈육 짬뽕 곱빼기랑 탕수육 小자 하나 포장해가지고 왔다.


요새 음식 포장해 올 때 꼭 가지고 가는 보온가방. 이거 쓰고 안 쓰고 차이가 꽤 크다. 특히 도미노 피자 포장해 올 때도 저걸 쓰는데 라지 사이즈도 옆으로 넣으면 넣을 수 있다. 저기에 싸 오면 한 20~30분 지나도 음식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을 뿐더러, 식당 주인들이 ‘이 사람은 진짜다!!’ 하는 눈빛으로 쳐다본다. 아니,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고 진짜로 그렇게 본다고. 아마 음식도 좀 더 신경써서 해줬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


보온가방 안에 잘 담겨 있는 탕수육 용기.


탁자 위에 셋팅.


이 집 최고의 메뉴 돈육짬뽕(곱빼기). 요새 돼지고기 넣어서 주는 짬뽕집 찾기가 쉽지 않다고.


탕수육(小) 모습. 내가 먹어 본 최고의 탕수육은 아니지만 이 동네에서는 최상급. 다만 알루미늄 호일 안에 뜨거운 탕수육이 들어 있어서 좀 걱정은 된다. 그래도 저번에 스티로폼 용기 위에 방금 튀긴 군만두 넣어서 스티로폼 녹은 채(…) 갖다 준 동네 다른 중국집에 비하면 이 정도는 뭐 괜찮다.


이건 탕수육 소스. 아주 약간 새콤하면서 진한 맛이다.


이건 단무지. 이건 아마 아웃소싱하지 않았을까…….


까서 셋팅한 모습.


영원히 끝나지 않는 부먹, 찍먹 논란. 우리 집에도 부먹파(아내)와 찍먹파(나)가 공존하기 때문에 부먹파가 담가 먹는 쪽으로 타협을 봤다. 가끔 방금 막 담근 탕수육을 실수로라도 건져 먹었다가는 큰일 난다. “토마스!!!”[1] 하면서……..


탕수육부터 한 번 맛을 보겠습니다.


보온가방에 담겨 왔기 때문에 뜨거우므로 후후 불어서,


앗뜨뜨!! 그래도 뜨겁네.


오우, 그래 이 맛이야. 아까도 말했지만 엄청나게 맛있지는 않지만 적어도 돼지고기가 비리지 않고(동네 배달 중국집 중에 그런 집 은근히 많다), 돼지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소스도 꽤 훌륭하다.


다음은 짬뽕을 한 번…….. 면발과 돼지고기를 함께 집어보았습니다. 어우, 다시 보니까 또 군침도네.


킁킁킁 향기 음미중.


입을 크게 벌려서,


후룩뚫룩뚫.


어휴, 이건 진짜 천상의 맛. 나는 칼칼한 매운맛 국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매운 짬뽕국물의 맛을 돼지고기 비계가 부드럽게 잡아주니 매우면서도 부드럽고 또한 진하면서 풍부한 맛. 사실 얼마 전에 동네 중국집에서 짬뽕 시켜먹었을 때 맵기만 맵고 감흥이 없어서 실망했는데 역시 이 집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다만 가지고 오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면이 좀 불었더라. 이것만 빼면 아주 완벽했음.

다시 말하지만 이런 훌륭한 음식점이 지척에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다시 지도도 첨부. 근데 왜 저리 평점이 별로지? 나는 이 근처에서 꽤 유명한 짬뽕집 3개(마산어시장 대장짬뽕, 만날재 옛날 손짜장, 진동 홍해원) 중에서 <홍해원>이 제일 낫던데.


  1. 방금 담근 탕수육에 그 새 붙인 이름임.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