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를 불태워라!!

애가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 또래 평균은 17kg인데 우리 딸은 20kg 이미 넘었다. 거기에 키는 또래보다 2cm나 작음. 얼핏 보기에 뚱뚱해 보이지는 않는데 수치상으로는 아무튼 그렇다. 우리 엄마는 너무 기준을 마르게 잡은 표 아니냐고 하시는데, 엄마, 그게 우리나라 애들 키랑 몸무게 재서 평균 낸 거라고요. ㅠㅠ

먹기도 많이 먹지만 운동량도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 고민이었다. <엑스박스 키넥트>도 한 때 고려했는데 일단 비싸기도 비싸고 우리 동네에서 한 번 체험해 볼 곳도 없고 해서 보류. 요즘 계속 비 와서 밖에 나가기도 어렵고, 날이 맑으면 또 햇볕이 너무 강렬해서 내보내기 좀 그렇고, 수영장은 물이 더러울 것 같고(사실은 내가 귀찮고)……

그러다가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인용 “퐁퐁”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여러 가지 종류가 많았지만, 그중에서 안전을 위해 손잡이도 달리고 뛰면 소리도 뿅뿅 나는 <뮤직 핸들 트램펄린>이라는 제품이 좋겠더라고. 영국산이다.

에누리에서 가격정렬
에누리에서 가격정렬

가격 정렬하니까 저런데 제일 위에 있는 건 흠집 있는 제품을 좀 싸게 내놓은 건데 품절이었고 두 번째 판매자가 제일 싸게 팔아서 거기서 시켰다.

박스 도착
박스 도착

짜잔~ 금세 도착함. 중국에서 만든 거라서 너무 아쉽다. <알리 익스프레스>나 <타오바오>도 좀 뒤져볼걸 ㅠㅠ

제품 박스
제품 박스

제품 박스 모습. 공식 이름은 <Jump Smart>로구먼.

박스 안 내용물
박스 안 내용물

박스 안에 내용물이 이렇게 들어있다.

설명서
설명서

요건 설명서. 부품 빠진 거 없는지 확인.

프레임
프레임

프레임 끄집어낸 모습. 각각 뽁뽁이에 잘 싸여 왔다.

내용물 정렬
내용물 정렬

설명서에 쓰인 대로 일단 정렬.

그리고 조립을 시작하는데 와…… 이거 조립이 미친 듯이 어렵다더니 진짜 그렇더라. 복잡해서 어려운 게 아니라 부품이 너무 무겁고 힘도 많이 필요하더라.

마지막 난관
마지막 난관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 삼각형 마지막 꼭짓점을 만나게 해야 하는데 프레임이 서로 꼬인 위치(?)에 있는 상태로 더 벌어지지 않는다. 저걸 엄청난 힘을 이용해서 벌리고 그 사이에 초록색 스페이서를 넣고 볼트를 꽂아서 고정해야 하는데 와…. 진짜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고 머리에 피 쏠리고 미칠 지경이었다.

결국 성공
결국 성공

결국 성공함. 프레임을 맞춰서 스페이서를 넣자니까 안 벌어져서 일단 스페이서를 박스테이프로 일단 고정한 다음에 벌려서 맞추고 볼트를 꽂았다(나중에 아내 曰, 이거 성인 2–3명이 만들라고 설명서에 써 있었다고 한다. 어쩐지!!!)

밑에서 본 모습
밑에서 본 모습

밑에 달린 이 부품을 어린이가 밟으면 줄이 잡아당겨지고 그걸 인식해서 소리가 뿅뿅 나는 원리.

아이고 힘들어
아이고 힘들어

나사를 조이는 섹시한 공학사 출신 아빠.

마무리 단계
마무리 단계

남은 나사를 꽉 조여서 완성. 물건 안에 나사를 조이기 위한 임시도구가 같이 오긴 하는데 복스가 따로 있으면 훨씬 편하다.

그리고 완성된 “퐁퐁”을 보여줬더니 우리 딸이 진짜 좋아하더라. 기껏 사줬는데 안 갖고 놀면 어쩌나 싶었는데 진짜 미친듯이 땀흘리면서 뛰는데 어찌나 뿌듯하던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