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어시장 대장짬뽕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해서 왠지 짬뽕이 땡기던 날. 마산에 유명하다는 짬뽕집이 두 개 있다는데 하나는 <만날재 옛날 짜장>집 짬뽕, 하나는 TV에도 나올 만큼 유명하다는 마산어시장의 <대장 짬뽕>이다. 또 좀 검색하다 보니 진동면에 있는 <홍해원>도 꽤 유명하다고 한다. 아, 고민이 된다. 짬뽕집은 세 개인데 stomach은 하나 뿐이네.

그래도 제일 처음 검색해서 걸렸던 <만날재 옛날 짜장> 집으로 출발함. 주차하기도 좋다고 하니……

무학로

무학로에서 바라본 마산 앞바다 모습. 멋짐.

만날재 옛날짜장 1

집에서 별로 안 멀다. 전용 주차장은 아니지만 무료 주차장이 바로 붙어 있어서 주차하기에 좋다. 평일 낮이라 그런지 차도 별로 없군.

만날재 옛날짜장 2

아, 그래서 차가 없었군;;;

어쩔 수 없이 마산어시장에 있는 <대장 짬뽕> 집으로 갔다. TV에도 나오고 한 집이라 하니 맛있겠지. 어시장은 복잡하기 때문에 주차를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면서 갔는데 전화해보니 차 몇 대 냐고 묻더라. 한 대라고 하니까 그럼 그냥 가게 앞에 대라고 한다(45인승 관광버스였으면 어쩌시려고).

마산어시장 들어가는 길

해안도로 쪽에서 대우백화점 들어가는 길로 들어가면 된다. 가게로 들어가는 길은 차 다니기에는 좀 좁음. 반대편에서 차 오면 기다려야 하는 정도.

가게는 그냥 시장에 붙어있는 음식점 같이 생겼는데 장사가 잘돼서 좀 크게 하는 것 같다. 그래도 얼핏 지나가다가 확 눈에 띄고 그렇지는 않은 듯. 외부 모습은 못 찍고 와 버렸네. 가게 앞에 따로 전용 주차장은 없고 근처 유료 주차장에 대든지 아니면 좀 한가한 때 가면 가게 앞에 한 두대 정도 세워둘 여유 정도는 있다.

내부

내부 모습은 이렇다. 꽤 넓고 깨끗함. 점심 시간 좀 지나서 갔더니 텅텅 비었다. 저기 반찬 알아서 덜어먹을 수 있는 코너도 있다. 연예인들 싸인도 벽에 많이 붙어 있네.

경고문

“미드덕”의 위엄. 사장님이 미드 덕후이신가……

오른쪽 종이 밑에 보면 업주 허락 없이 사진, 비디오 촬영하지 말라고 경고문이 써 있어서 좀 쫄았다. 허위사실 유포 어쩌고 써 있는 거 보니 누가 식당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를 인터넷에 써 놓아서 호되게 당한 적이 있었던 게 아닐까 하고 추측. 괜히 저런 글 있으니까 여기 글 쓰기도 좀 조심스럽네. 아무튼 그래서 서빙하시는 이모님께 사진 찍어도 되냐고 하니까 “찍어도 될… 걸요?”라고 하셔서 안심하고 찍음.

메뉴

메뉴판. 우리는 주력메뉴인 대장짬뽕 하나랑 탕수육 소짜 하나 시킴. 나중에 생각해 보니 저기 “짬뽕한상”이라는 메뉴를 시킬 걸 그랬다.

탕수육

탕수육이 먼저 나왔다. 많은 블로그에서 이르기를 이 집은 의외로 짬뽕보다 탕수육이 맛있다고 하던데 정말 그랬다. 쫀득쫀득하니 맛있고 양도 많았음. 10점 만점에 9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

대장짬뽕

그리고 이건 대장짬뽕. 기분 탓인지 인터넷에서 본 것 보다는 조금 덜 푸짐한 것 같지만 그래도 해물이 많이 올라가 있어서 아주 맛있어 보임.

덜어서

일단 면 한 접시 덜어서 먹어봄. 아 ,맛있더라. 면도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적당히 매우면서 칼칼하게 얼큰한 맛. 다만 면 양이 좀 적었다. 나 같이 많이 먹는 남자는 곱빼기 시켜야 하겠더라. 근데 분명히 맛있기는 맛있는데 막 이 세상 최고의 짬뽕 맛 이런 맛은 아니었다. 10점 만점에 7점 정도 주겠음(온 세상 짬뽕 맛 평균이 5점).

밥 말아서

짬뽕은 다 먹었는데 아무래도 좀 모자란다 싶어 짬뽕 하나 더 추가하려다가 그건 좀 오바 같아서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말아 먹었다. 이것도 맛있었음. 그래도 다음에 가면 짬뽕을 하나 더 시키든지 곱빼기로 시켜야지.

짬뽕 다 먹음

그렇게 국물까지 싹 다 말아먹고,

해산물 껍데기

짬뽕과 탕수육에서 나온 홍합 껍데기 등등. 많아 보이기는 한데 솔직히 마산에서 어느 중국집에서 짬뽕 시켜도 이 정도 해물은 넣어주는 것 같다(물론 처음에 진동 이사와서 짬뽕 시켜먹고 좀 놀라긴 했음. 하여튼 이 동네는 거의 모든 음식에 해물이 듬뿍 들어가서 좋다).

탕수육 다 먹음

탕수육도 다 먹었다. 어느 블로그에서 본 것 처럼, 나도 이 집 짬뽕보다는 의외로 탕수육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탕수육은 양도 많아서 나중에는 좀 배부르더라. 좀 더 작은 사이즈가 있으면 그거랑 짬뽕 두 그릇 하면 둘이 먹기 딱 좋을텐데.

짬뽕은 저 위에 쓴 다른 두 집에도 가 보고 나서 최종 평가해야겠음. 짬뽕으로 유명한 집 말고도 마산, 창원, 진해 지역에 유명한 중국집이 많던데 아, 언제 다 가보나. 햄보칸 고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