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을 벌어 봅시다(1) –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요즘 블로그로 돈 좀 버시는 분들 많죠. 저도 돈 버는 거 참 좋아하는데요. 한 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아직 초보적인 수준이지만,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한다고 나중에 익숙해지고 나면 지금같은 느낌으로 소개를 할 수가 없겠죠.

 지금도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해 보면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놓은 문서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초보자의 입장에서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은 방법이 떠오릅니다.

1) 업체에서 직접 돈을 받고 홍보하는 글을 실어준다.

2) 업체에서 직접 돈을 받고 광고 배너를 달아준다.

3) 구글 애드센스 등을 이용한다(제 블로그에 달린 광고들이 그런거죠).

 1), 2)번은 직접 광고주와 컨택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저같이 소심한 사람은 어렵겠네요. 제 블로그가 유명 블로그도 아니고 말이죠.

 제일 쉽고 만만해 보이는 방법이 3)번이죠. 한 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말씀드리자면 블로그에 광고를 싣는다고해서 떼돈을 벌 기대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글을 쓰면서 소소하게 용돈벌이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국에서는 이 방법으로 굉장한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가 있다고도 들었습니다만, 아무래도 영어 사용자가 많고, 비싼 광고를 많이 실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한국어 블로그로는 곤란합니다.ㅠㅠ

 구글 애드센스를 달려면 우선 구글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그냥 어디서 광고글을 긁어와서 복사한다고 될 일이 아니지요. 구글님의 허락을 받기 위해서 우선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0 : 신청하기 전에) 우선 할 일은 일단 블로그를 만드는 일입니다. 이 때 스킨을 수정할 수 있는 블로그여야 합니다. 티스토리가 제일 대중적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스킨 html 수정이 불가능해서 곤란합니다.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블로그에 글을 몇 개 써야 합니다. 아무 내용도 없는 블로그만 만들어 놓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승인 거절당합니다. 구글님을 화나게 해서는 안됩니다.

 내용은 텍스트 위주여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사진 위주로 블로깅을 하다가 ‘광고나 한 번 달아볼까?’ 했다가 바로 거절당했습니다. 글자가 있어야 구글님께서 검토해 보시고 어떤 광고를 실을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의 개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5개 정도만 돼도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만든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일주일도 안됐지만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텍스트가 많이 있는 글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테고리 설정도 잘 해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만들어만 놓고 아무 글도 없으면 안됩니다. 나중에 카테고리를 수정하는 것은 가능하니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합시다. 카테고리 제목은 누가 봐도 알 수 있는 글자로 합시다. 자기만 알아볼 수 있는 은어는 댓츠 노우노우. 

 일단 이 정도 해서 글이 5개 정도 쌓이면 구글님께 광고를 실어도 되는지 허락을 받으러 갑시다.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을 합시다.(google.com – Google AdSense로 수익창출‎). 

(출처 :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애드센스로 부자가 되신 아저씨의 사진이 보입니다. 부럽네요. 좌측 중앙의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시다.

 그리고 시키는대로 쭉쭉 가입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http://starworld.tistory.com/45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잠시 기다리시면 가입 승인 혹은 가입 거절 메일이 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2시간 정도 후에 가입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님은 냉정하시다.)

 만약 이런 메일을 받았다면 구글님의 마음에 들도록 사이트를 수정하도록 합시다. 하지만 아마 제가 0)번에 쓴 팁대로 블로그를 꾸미셨다면 충분히 승인이 나시리라 믿습니다. 몇 번을 수정해도 도저히 왜 거절당했는지 모르겠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하도록 합시다.

http://memorist.tistory.com/131

자, 이제 여러 자료를 참고해서 구글님의 마음에 들게 사이트를 꾸미셨다면 다음과 같은 승인 메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님은 관대하시다.)

 축하합니다. 이제 광고를 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빈 광고만 실을 수 있는데요, 빈 광고를 제대로 실어서 구글님께서 이놈이 광고를 잘 붙이고 있구나 하고 알게끔 해 줘야 광고가 나옵니다. 광고 싣고 2차 승인을 받는 과정은 2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어 봅시다(2) –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붙이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